Category

마메의여행기 (252)
사진 (84)
여행 (11)
등산 (30)
정보 (91)
개발 (36)

Search

Blog Menu

[등산장비] 등산용 충격흡수 깔창 - Lockey's BP20 MAX Mountain


Lockey's BP20 MAX Mountain


 

등산용 깔창에도 여러종류가 있는데요.

제가 가지고 있는 깔창 중에도 일반 깔창, 높이조절용 깔창, 충격흡수 깔창, 발목의 흔들림의 보정해주는 깔창이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깔창은 Lockey's 라는 아이디로 산행기를 올리시는 분이 개발하신 충격흡수 깔창입니다.

같은 제품군으로는 높이 조절용 깔창, 스포츠형 깔창도 있습니다.

검색해보니 오케이아웃도어에서만 판매하네요.


제품 상자안에 제품을 테스트한 실험일지가 들어있습니다.

 

 

 

 

 

 

 

 

 


이 제품은 선택한 이유는 두께 때문인데요. 

제가 발등이 낮은 편이라 보통 높이조절용 깔창 + 깔창을 사용합니다.

앞부분 기준 5mm이내인 다른깔창과는 달리 앞부분 7mm 뒷부분 11mm로 상당히 두꺼운 깔창입니다.

덕분에 이 깔창을 사용할 때는 높이조절용 깔창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주의점! 깔창의 두께 때문에 등산화 평소에 신는 등산화 사이즈보다 더 큰 등산화가 필요합니다.

저는 이 문제로 이 제품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평상시에 사용하던 등산화를 그대로 사용하시려면 BP20 MAX Sport를 추천합니다.


재질은 메모리폼 같은 재질로 누르면 쑥~ 들어갔다가 천천히 원래모양으로 복구됩니다.

충격흡수 제품으로 상당히 유용할거 같습니다.

단지 모든 충격흡수 깔창의 단점인 발목의 불안정함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충격흡수냐, 발목의 안정감이냐의 선택인데,

발목의 불안정감보다 무릎의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으니

발목 보정용 제품보단 흡격흡수 제품이 유용하리라 생각됩니다.